오늘은 쏘카 이용료와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.
요즘 카셰어링이 유행인데요. 휴대폰으로 하는 것이다 보니 조금 복잡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, 알고 나면 생각보다 아주 쉽고 편리합니다.
3분 안에 쏘카 사용법을 마스터하실 수 있도록, 아주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카셰어링이란?
우선 쏘카 이용료와 사용법을 안내드리기 이전에, 쏘카가 어떤 서비스인지에 대해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. 쏘카는 카셰어링이라는 서비스인데요.
쉽게 말해 내가 타고 싶은 자동차를 일정 시간 저렴한 가격에 대여할 수 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
쏘카는 24시간 언제나, 내가 원하는 곳에서, 사용하고 싶은 시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데요. 처음에는 운전면허는 있지만 아직 자차를 구매하지 않은 대학생들에게서 인기가 많았습니다.
그러다가 요즘 들어서는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나, 다른 차종을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 등 매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국민 서비스가 되었습니다.
특히 '쏘카 존'이라고 불리는 자동차 대여 장소가 전국 어디에나 촘촘하게 연결된 덕분에,
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내 마음대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.
이렇게 카셰어링의 뜻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았습니다.
그럼 이어서 쏘카 이용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?
쏘카 이용료
쏘카 이용료는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, 평균적으로는 하루 기준 4~7만원 정도가 나간다고 보시면 됩니다.
보통 여행 목적, 혹은 운전 연습이나 드라이브 목적으로 많이 이용하시는데요.
먼저 탑승 전 결제의 경우에 대여 요금이 함께 청구됩니다.
대여 요금은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금액이며, 만일 사고가 났을 시에 자기부담금에 대해서 직접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요. 이는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.
자동차를 사용하고 난 이후에 발생하는 반납 요금 같은 경우에는 주행거리에 따라 km당 금액으로 주행요금이 청구되게 됩니다. 이 요금 또한 차종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.
쏘카 이용료는 각각 차이가 있지만, 보통 경차를 타는 경우 상당히 경제적이고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.
특히 여러 명이서 함께 여행할 때 쏘카를 이용하면,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살짝 높은 정도의 예산이면 충분합니다.
쾌적하게 여러 지역의 맛집들을 돌아다니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.
차량별, 기간별 더욱 자세한 쏘카 이용료는 아래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.
쏘카 사용법
그럼 마지막으로 쏘카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 사실 굉장히 간단해서 정말 편리합니다.
1. 우선 스마트폰에서 쏘카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.
그 후에 자동차 운전면허증과 요금을 결제할 카드만 등록해주시면 됩니다.
(이때 쏘카는 만 21세 이상, 운전면허증 등록 1년 이후부터 이용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)
2. 그 이후에 바로 차량을 예약해주시면 되는데요.
이용할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하고, 원하는 차량의 종류와 함께 이용할 장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.
가까운 근처에 99% 이상 쏘카존이 있기 때문에, 집에서 편한 거리의 지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.
3. 이제 예약이 완료되었다면, 차량을 찾아주시면 되는데요.
쏘카 어플을 통해서 차량 번호 등 상세정보를 확인하고, 스마트폰을 통해 비상등을 켜거나 경적을 울려 보다 손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.
4. 이제 쏘카 차량 안에 들어가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!
이용을 마친 후, 지정된 쏘카존 중에 한 곳을 골라 주차해주시면 됩니다.
주차 후, 차 문을 잠그고 어플에서 반납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끝입니다.
이렇게 오늘은 쏘카 이용료와 사용법, 카셰어링에 대해서까지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. 아무래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니, 정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.